세탁기능사 합격률 어떻게 될까?

요즘엔 세탁도 전문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크린토피아 등 전문 세탁업체도 생기구요. 호텔, 기숙사, 병원, 헬스장 등등 단체 이용객이 이용하는 곳에서는 세탁전문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여러 세탁물을 처리하기도 합니다. 예전처럼 어깨뒤로 배우는 기능이 아니라 점차 전문화 되면서, 옷감의 종류, 세탁세재 등의 특성을 파악하고 세탁 및 얼룩 빼기에 가장 적절한 용품을 이용해서 세탁업이 진화하고 있는 것이죠.


예전에는 자영업으로 동네에 작은 세탁소를 내고 영업을 하던 방식이었지만, 요즈음은 점차 대형화, 체인화가 되고 있으며, 가정들도 경제적 수준이 향상되면서 이런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옷들은 세탁 전문점에 맡기는 일이 빈번해 지고 있어, 앞으로 세탁직종에 대한 수요도 상당후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세탁기능사 합격률은 현재 어떻게 되는걸까요?



세탁기능사


큐넷에서 제공하고 있는 세탁기능사 합격률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필기와 실기 시험을 보며, 필기와 실기에서 합격률은 약 50%를 남직하고 있죠.



다른 자격증과 비교해 볼 때 세탁기능사 합격률은 상당히 높은 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관련 업종과 관련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 응시해서 세탁에 관련된 지식 및 얼룩, 훼손 수선, 드라이크리닝 등에 대한 주요 세탁업 기술에 대한 기술을 많이 습득하고 있어 합격률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세탁기능사 합격률


세탁기능사 합격률과 함께 취득 방법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필기는 세정이론, 기술관리, 클리대상품, 공중위생법규 등 세탁업과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이 주를 이루고 있고, 실기로는 세탁을 직접 해보는 작업형으로 보게 됩니다.


이때, 천연섬유과 재생섬유의 구분, 다림질을 하는 방법, 그리고 오염된 물질을 제거하는 방법, 훼손된 옷감을 수선하는 방법 등을 실기에서는 평가하게 됩니다.





세탁기능사 시험은 아래와 같이 일년에 3번 시험이 진행됩니다. 필기시험은 시험일 당일 바로 합격발표가 되어서 피드백이 따른 시험이구요. 실기는 약 10여개의 실기학원에서 2개월 과정이면 이수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올해에는 이미 정기기능사 2회의 시험이 치러진 상태이며, 정기 4회 시험이 남아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세탁기능사 합격률과 함께 자격증 관련 정보를 올려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