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208개 세부 종류를 알아보면?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를 알아보니 그 세부 카테고리가 208개에 이를 정도로 상당히 다양한 특기병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의대를 다니는 분들이 근무할 수 있는 의무병 부터 헬기, 차량 운전, 전자통신장비 운용까지 자신의 특기가 있는 분들은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를 확인하여 관련 자격증이 있는 경우 특기과를 자유롭게 선택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우선 육군 기술행정병의 대상은 18세 이상 28세 이하의 나이 조건과 중학교 졸업 이상자인 경우에 지원이 가능하며, 신체 등급이 1~3급 현병입영대상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기과를 지원하는 만큼 해당 분양에 대한 면허증을 갖고 있거나 전공학과 이수자여야 합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에 따라서 요구하는 전문 자격이 다른 만큼, 군사특기임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한 후 자신이 해당 전공과 관련 있는지를 우선 알아봐야 하는데요. 



육군의 군사특기임무에 대한 기술행정병에 지원할 분들은 아래와 같이 194개의 군사 특기를 확인한 후, 소지한 자격, 면허, 전공학과와 관련된 경우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군대와 직접적인 능력을 보유해야 하는 장갑차 조정, 전차부대정비, 자주포총 등에 대한 특기로 볼 수 있고 소방, 운전, 심리전, 정비병, 항공관련 분야 등 다양한 분야가 있어 본인의 특기를 살려 군대에서 복무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에 있는 내용을 확인한 후, 지원을 해야합니다. 




우선 2020년 입영 계획을 잡고있는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는 현재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리스트이며, 전문 의료 자격증이 필요한 일반 의무, 치과, 수의 약제, 물리치료, 의무 보급 등은 관련 전공자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습니다. 



각 지원자격은 육군 페이지에서 각 특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지원 자격이 나오며, 당연히 해당 자격증 등 본인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재정회계병의 경우에는 공인회계사 혹은 세무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했거나 혹은 대학에서 경상계열이나 통계관련한 전공을 최소 2년 이상 이수한 사람에 하나여 가능하다고 하며, 징집이 결정되어 입영날짜가 결정된 사람은 입영일 최소 30일 전에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육군 외에 해군과 공군에 합격했을 경우 육군 지원은 불가능 하다고 하니,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를 확인한 후 해당 육군 특기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졸이 지원할 수 있는 조리, 차량운전, 차량부대정비 등의 경우에는 자격이나 면허없이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군대 지원 관련 정보를 알아보는 분들을 위하여 특기로 지원할 수 있는 행정병 종류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