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한부모가정혜택 어떻게 되나?

2020한부모가정혜택 어떻게 되나?



복지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한부모가족 지원은 저소득층의 한부모가족에게 양육비를 비롯하여 교육비, 생활 보조금 등을 지원하며 아이들이 안정적인 생활에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국가 복지 서비스입니다. 


요즘 부모 한 분이 혼자서 아이를 키우는 경우가 많고, 또한 조부모가 아이를 맡아 키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저소득층에는 꼭 필요한 제도라고 할수 있는데요. 매년 예산안에 따라서 혜택이 달라지기 때문에 매년 초에 발표되는 기준을 알아봐야 합니다. 



우선 2020한부모가정혜택을 받기 위한 지원 대상을 알아보면!


-모자 혹은 부자 가족

-조손 가족

-청소년 한부모 가족 등



생각보다는 폭넓게 해당 지원 대상을 잡고 있으며, 지원 대상에 속하는 가구원은 18세 만만의 자녀, 취학시 만22세 미만의 자녀인 경우에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을 기준으로 선정을 하기 때문에 2019년 기준 소득으로 볼 때에 기준 중위소득 52%, 60%, 72%에 따라 지원 받는 금액이 다르며, 또한 기준 인원에 따라서도 2020한부모가정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다릅니다.


위의 지원대상의 가구원으로써 아래의 기준 중위소득에 속해야만 지원 대상자에 선정될 수 있습니다. 




<2020 한부모 가정 혜택은?>


한부모 가족의 경우 자녀 혹은 조손이 아동일 경우와 청소녀일 때의 지원 금액이 다릅니다. 아동 양육비의 경우 추가 아동양육비, 중고등학생 학용품비, 생계비 등 품목당 지원 내용이 다르며, 자녀 1인당 월별로 해당 금액이 주어지게 됩니다. 



청소년 한부모의 자립지원 또한 아동양육비, 고교생 고육비, 자립촉진수당 등 구분이 있고, 해당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에 따라 다르다는 점을 체크해야 하며



해당 소득 분위에 속하는 분들은 인터넷 복지로를 통하여 해당 복지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경제적으로 정말 어렵고 필요한 분들에게 해당 혜택이 돌아가기를 기도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