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체력시험 여자 남자 기준표

노량진에 가보면 공무원 직렬중에서 행정직 다음으로 가장 많이 준비하는 직렬이 바로 이 경찰직이 아닌가 싶습니다. 경찰 시험 관련 과목을 가르키는 학원에 가면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강의실에 가득찬 취준생들을 볼 수 있죠. 이 경찰시험의 경우에는 1차 실기시험과 신체, 적성검사, 그리고 체력 시험을 함께 보는데요.



아무래도 직무상 일반인보다 나은 체력을 갖고 있어야 위급한 상황시에 대응하기 때문에 체력 또한 중요 평가 기준에 들고 있습니다. 경력직 경찰 공무원이라고 할지라고 이 체력시험은 외사분야를 제외하고 전 응시생이 통과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경찰공무원체력시험의 여자와 남자 기준에 대한 정보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찰의 외사분야를 제외하고 전 직렬에서는 경찰공무원체력시험을 통과해야 하는데요. 각 체력 시험은 아래와 같은 표를 기준으로 해서 점수를 매기게 되며, 5종류의 체력 시험에서 받은 점수를 더하여 최종 합격 여부가 가려지게 됩니다.





시험을 여러번 본 분들이라면 이 기준을 거의 외울 정도로 숙지하고 있지만 처음 준비하는 초보 수험생 분들은 필요 정도라고 생각해서 그 기준을 가지고 왔습니다. 해마다 조금 조정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기준에 이 기준에 벗어나지 않으므로, 시험을 준비할 때 참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경찰공무원체력시험 남자 기준표]



체력시험의 경우에는 남녀의 기준이 다르며 남자 경찰공무원체력시험은 위와 같이 100미터 달리기, 1000미터 달리기, 윗몸일으키기, 좌우 악력, 팔굽혀펴기 등 5종목에 대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이때, 이 5개의 종목 중 어느 하나라도 1점을 취득하건, 혹은 총점수가 19점 이하인 경우에는 불합격 처리가 되는데요. 컨디션이 최악이 아닌 다음에야 그런 경우는 없지만, 혹여 체력 조건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는 우와 같은 기준을 알고 알고 있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경찰공무원체력시험 여자 기준]



여자 경찰공무원의 체력시험 또한 남자와 똑같은 종목으로 시험을 보게됩니다. 단, 그 기준점이 완환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선천적으로 여성의 체력이 약한만큼, 그 부분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때, 경찰공무원체력시험에서 100미터 달리기는 시험을 치른 기록 결과가 소숫점이 잇을 경우, 둘째자리 이하는 버리는 것을 기준으로 하고, 1000미터 달리기의 경우에는 기록 결과의 소수점 첫째짜리 이하는 버리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또한, 좌우 악력의 경우에는 소수점 첫째번 자리에서 반올림을 하는 것을 기준으로 한다고 하니,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