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 시험 연기 후 8월 시험일정 발표

세무사 시험 연기 후 8월 시험일정 발표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세무나 시험 등 각종 시험이 연기된 가운데 2020 세무사 자격시험은 시험일정이 다시 조정되어 아래와 같이 발표된 상태입니다. 


기존 일정보다 약 3개월 가량 늦어진 상태이지만 지역사회의 감염 확대 등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현재로써는 최선의 결정이 아니었나 싶네요. 



이 시험은 세무사 영어 공인성적 시험 또한 갖추고 있어야 하는데요. 토익시험 또한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시험연기로 인하여 점수를 취득하지 못하여 걱정하는 분들이 많았을듯 합니다.


하지만 다시 토익시험이 재개되는 움직이고 보이고 있는데다가 아래와 같이 공인어학성적 시험에 대한 일정 및 기한 연장을 두는 곳이 많아져서 해당 수험생들은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싶네요.



<세무사시험 연기 후 변경 일정 확정>



이번 세무사시험 연기 전에는 5월 9일 시험이었지만 이번에는 세무사1차 시험은 8월 8일 토요일날 시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9월 9일, 2차 시험은 12월 5일 시행됩니다. 또한 2차 시험에 대한 합격자 발표는 내년 3월 3일에 알 수 있는 등 시험연기가 된 만큼 여러 일정이 뒤로 늦춰지게 되었습니다.



세무사시험 연기 뿐만 아니라 각종 토익, 토플 등 어학 시험도 연기되지 않은 상태인지라, 현재 공익 어학성적을 취득하지 못한 수험생들의 걱정도 상당히 큰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현제 이 시험의 경우에는 1차 시험 전날까지 취득하면 해당 점수를 인정하는 등 해당 점수에 대한 연기를 통하여 인정을 해주는 등 추후 다시 자세한 공지를 한다고 하니, 지금 부터 시행되는 공인어학성적을 부지런히 취득하면 될듯 합니다. 


세무사시험 연기에 대한 걱정보다는 앞으로 있을 자격증 시험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