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시험 연기 14일 시험 노!

간호조무사 시험 연기 14일 시험 노!


의사와 간호사의 의료를 돕는 전문인력인 간호조무사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주최하는 시험에서 합격을 해야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올해 코로사 바이러스로 인하여 대규모 시험이 모두 취소된 가운데 간호조무사 시험 또한 연기되어 수험생들은 14일에 시험장으로 떠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매년 간호조무사 시험은 상반기와 하반기 두번에 걸쳐서 시행되었으며, 올해에는 3월 14일 토요일에 1차 필기시험이 시행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점점 심각해지자 2월말 5월 공무원 시험을 시작으로 국가 시험 및 자격증 시험이 줄줄이 취소되었으며...



이에 간호조무사 시험 연기의 목소리 또한 나왔는데, 결국 2020년도 상반기에 시행예정이었던 이 시험은 잠정 연기되었다고 3월초에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코로나 사태가 변곡점을 넘지 못하고 최근 구로의 전화 고객센터를 중심으로 다시 대규모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서 시험 일정을 대다수의 시험 주최측에서는 잡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며, 이에 따라 간호조무사 시험도 연기가 된 이후 추후 공지 예정이라고만 나올 뿐 해당 시험에 대한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빨리 끝나야 여러 혼란이 줄어들지 않을까 예상이 되네요. 아마도 이번 바이러스 사태가 끝나는 대로 수험생들은 여기저기 끝없는 시험을 보느라 다시 한 번 힘든 싸움을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봄이 되어 환절기 때문에 다시 천식이 도져서 병원에 가고 싶지만 혹시나 싶어 가지 못하고 집에만 있어 더 괴롭기만 하네요. 맑은 바람 공기도 쐬고 카페에 가서 커피도 한잔 마셨던 그 일상이 정말 그립습니다. 


따뜻한 온천에서 목욕도 하고 싶네요. ㅜ 간호조무사 시험의 연기로 또 많은 수험생들도 힘들겠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