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제이드 자이 커트라인 일단 정리해 놓기

과천 제이드 자이 커트라인 일단 정리해 놓기


당첨만 되면 로또라는 아니 요즘 로또 1등 당첨 금액이 너무 적기에..ㅜㅜ 로또 당첨 금액보다 더 높을 수도 있는 과천 제이드 자이가 뜨거운 열기 속에 당첨자가 발표난 가운데 예상보다 높은 어마어마한 커트라인을 기록해서 개인적으로 상당한 좌절 모드입니다. 


태어나자 마자 부터 혹은 최소한 10대 때부터는 청약 통장을 만들어서 돈을 부었어야 커트라인 근처에 갈 수 있다는 결론. 일단 애꿎은 부모님..탓을 해보며 ㅜㅜ 죄송... 과천 제이드 자이 경쟁률과 커트라인을 블로그에 정리해 놓아 봅니다. 



이번에 경기 지식정보타운에서 몇차례의 연기 끝에 드디어 청약이 열린 과천 제이드 자이는 일반 분양과 특별 공급 모두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죠. 코로나 따위가 아닌듯...다들..부동산 카페는 이 이야기로 후끈 후끈....하더니..



3월 10일에 당첨자가 발표되자 다시 한 번 어떤 사람이 당첨자나며...어떻게 해야 자이 커트라인에 들어가냐며...다들 아우성이 한바탕 나기도 했습니다. 



저도 10년이 넘게 든 청약통장이 있기에 살짝 기대를 했었는데...머 나중에 알고보니 합격선 근처에도 가지 못할 만한...연수와 액수더군요. ㅜㅜ 하....일단 경쟁률부터 알아보면 일단 경쟁률은 아래와 같이 특공의 경우에는 약 6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1순위에서 당연히 마감 끝!



신청조건이 상당히 까다롭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했던...


-무주택자

-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이내

-부동산 자산 2억 이내

-자동차 가액 2천 7백 이내


이었으며, 또한 청약저축과 주택종합저축에 넣은 사람만 넣을 수 있는 청약이었음에도 불구하고 1순위 마감인데다가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상당한 충격을 주었던 듯 싶습니다. 전매 10년 동안 불가, 의무 거주기간 5년이라고 하는데, 뭐 이건 실거주자라면 어렵지 않은 조건일 듯 싶어서 패쓰...


암튼! 3월 10일에 발표가 난 후 여러 카페 등을 통해서 전해진 합격자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과천 제이드 카이의 커트라인은...59 A


>> 과천 거주자: 2170만

>> 경기도 2646만

>> 수도권 2336만


이라고 하며...


59 B형의 경우에는 좀 더 낮은 금액의 커트라인으로..


>> 과천 거주자: 1970만

>> 경기도 2160만

>> 수도권 2160만


라고 합니다. 청약은 1달에 최고 10만원까지 넣을 수 있기에...저 정도 금액이 되려면....최소 15년 이상은 부어야 가능한 연수이죠. ㅜㅜ


신혼부부와 다자녀가 지원할 수 있는 특공의 경우에는 자녀수와 거주기간 등의 가점에 따라서 당락이 결정되는 방식인데. 머 이것도 거의 11점은 되어야 당첨이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를 많이 낳던지 아니면 오~~랫 동안 청약을 넣어야 가능한...머 그런 결론입니다. 당첨만되면 5억 이상의 시세차익을 남길 수 있다고 하던데....ㅜㅜ 그럼...이렇게 블로그에 끄적거릴 일이 없어지런가요..?


암튼...과천 제이드 자이의 커트라인을 알고 다니...집을 구입한다는 일이 점점 내 생애 가능한 일일까 하는 생각이 다시 고개를 듭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