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시 중등임용고시 2차 과목별 최종 합격선 정리

임용고시 합격자는 본래 같은 날 최종 발표를 하는데 비하여 올해는 설 연휴가 애매하게 날짜가 끼어 있으면서 서울시 등 몇몇 교육청에서는 설날 연휴가 지난 2월 8일 금요일 최종적으로 공립 중등학교 교사의 임용시험의 최종 합격자 현황과 최종 합격선을 공개했습니다.



경기도 교육청의 경우 연휴가 시작되기 전날인 2월 1일 발표를 했는데요. 해당 내용은 지난 주 포스팅을 통해서 정리해 놓은 바가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구요!



오늘 발표난 서울시 교육청의 최종 합격선, 과목별 커트라인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2019 서울시 중등임용고시 2차 최종 커트라인>



교육환경이 좋아서 많은 예비교사 들이 선호하는 서울시는 이번에도 주요 과목의 교사들을 최종적으로 선발하였습니다. 주요 과목 중 최고 합격선은 영어 과목으로 179.04의 합격선을 기록했고, 일반 807명, 장애 25명에 해당하는 인원의 선발을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과과목으로 분류되는 보건은 155점, 사서는 152점, 영양은 158점, 전문상담은 154점이며, 특수 중등의 경우에는 일반은 159점, 장애는 139점이라는 커트라인 합격선을 최종적으로 기록하면서, 그 치열한 경쟁률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국립 중등임용고시의 2차 합격자의 합격선, 커트라인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한국우진학교에서 특수 중등 과목을 선발하였으며, 23명이 총 응시하며 1차 삽격자 6명, 최종합격인원 4명을 모두 선발하였습니다. 합격선의 점수는 153.38점이네요.



올해 합격을 하지 못했거나 혹은 예비채점에서 커트라인이 넘는 점수를 기록했는데, 이름을 합격자 명단에 올리지 못한 분들은 답안지를 열람해 보고자 할 텐데요. 서울시 교육청은 아래와 같은 기간 동안 시험지를 열람할 수 있도록 수험생을 배려하고 있습니다.



<2019 서울시 중등임용고사 답안지 열람기간>



서울시에서 중등학교의 교사 임용시험에 응시한 분들중 자신의 답안지를 확인해 보고자 하는 분들은 교육청에서 제시한 위의 기간 동안 가능하며, 눈으로 열람 가능, 촬영 불가 등의 기준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꼭 숙지한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중등임용고시 합격자 임용서류 제출 일자>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한 중등임용고시에서 최종 커트라인을 넘어서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예비교사들은 이제 본격적으로 교단에서 아이들을 가르칠 준비를 해야할 텐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임용서류 제출과 직무연수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과목이 많이 때문에, 각 날짜 및 시간에 따라 과목별로 관련 서류를 받고 있으므로, 다들 일정을 유념한 후, 교육청에 다녀오는 것이 좋겠습니다. 


2월 11일

국어 수학 영어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일반사회, 역사, 지리, 도덕, 윤리


2월 12일

체육, 음악, 미술, 정보컴퓨터

보건, 사서, 영양, 전문상담


2월 13일

한문 중국어 기술 가정 전기전자 통신 기계 금속 디자인 공예, 특수 중등


임용고사에 최종적으로 합격한 분들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꽃길만 걸으시길...여기까지 2019년 서울시 중등임용고시 2차 최종 합격선 커트라인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