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중등임용고시 티오 서울 인천 지역만

드디어 1년 동안 기다렸던 2019년도 중등 교사 임용시험에 대한 전국 티오가 교육청별로 지난주 금요일 모두 발표가 되었네요. 티오가 많은 과목은 기대감과 설렘을 선발인원이 적은 과목은 걱정스런 마음으로 주말을 보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장 관심이 많았던 경기도 지역의 중등임용고시 티오는 지난 포스팅에서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해 보시구요.




이외 수도권 지역인 서울 인천 지역의 2019 중등임용고시 티오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2019 서울 중등임용고시 티오 선발인원은?>



전국 지역에서 수도인 서울 지역은 교육여건이 가장 좋기 때문에 많은 중등 예비교사들이 원하는 지역입니다. 올해도 적지 않은 수의 교사를 선발하는데요. 비교가인 보건, 전문상담, 영양 등의 티오가 상당히 많이 배정된 것이 눈에 들어오는 군요. 체육교과가 이번 교육과정으로 수혜를 입은 과목인지, 전국적으로 상당한 숫자의 교사를 선발하네요.





<국립 학교 중등 교사 선발인원>



한국 우진학교는 국립으로써 특수교사들이 선호하는 학교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에 4명을 선발하네요 참고 바랍니다. 기타 서울에 있는 사립학교에서도 임용고시를 통해서 아래와 같은 티오의 과목의 중등 교사를 선발하네요. 


알고 있겠지만 사립 교사는 공무원의 지위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이어서 인천지역의 2019년도 중등 임용고시 티오 선발인원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2019년도 인천 중등임용고시 티오 선발인원은?>




지역이 좁기 때문에 선발인원은 접지만 경기 서울과 인접해 있고, 지하철 등의 교통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서울 경기 다음으로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예비교사들이 선호하는 지역입니다.


이번에는 총 18과목에 263명을 선발하는데 전문상담 과목의 티오가 상당하네요. 



<국립 중등학교 교사 티오>



인천 지역에 위치한 인천해사 고등학교는 물리 및 항해 기관에 대한 예비 교사를 총 7명 선발합니다. 항해 및 기관에 대한 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히 적은 만큼 해당 자격증 소지자는 이번 국립 중등 임용고시에 한 번 도전해 볼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서울 인천 지역의 2019 중등임용고시 티오 선발인원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