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국가정보원! 다들 한번쯤 들어봤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요즘 언론에서 좋지 않은 점만 부각되서 그렇지 댓글을 달고 막 허접한 일을 하는 곳은 아닙니다.
또한 지방직 공무원이 아니라 국가직 공무원인데다가 다들 전문적인 능력을 갖고 대공업무를 하는 곳으로써 정보분석 등을 하는데 탁월한 능력이 있는 집단이기도 하죠. 물론 입사하기도 힘들며, 월급 또한 공개되지 않은 곳입니다. 대략적이나마 법률적으로 공개가 가능한 국가정보원 전문관의 봉급표를 보고 짐작할 수 있는데요.
국가법령정보센터를 통해서 공개된 국가정보원 전문관 봉급표는 위와 같습니다. 일단 연구사 신분일 경우 1호봉을 받는데 최소 봉급이 1백 7십만원에 이를 정도로 높은 편이죠.
일단 대학교 군대 경력 등을 기본적으로 경력을 쳐준다고 했을 때 최소 호봉을 받는 사람은 극히 드물것으로 여기므로, 거의 초봉이 대기업 입사 연봉의 수준이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또한 해가 지날 수록 높아지는 호봉에 따라 임금상승폭도 높은 편이구요. 국가정보원 전문관 봉급표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표를 자세히 보면 될 듯 합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비고가 나와있네요. 전문관 임용시 최종의 호봉은 임용 직전의 호봉과 차액이 가장 적으면서 낮지 않은 금액으로 한다는 것으로 봐서, 경력직 등으로 국가정보원에 전문관으로 입사할 분들은 위의 호봉표를 감안하면 자신의 월급을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