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경기도 중등임용고시 최종 경쟁률이 나왔네요.
잠시 휴가를 갔다 오느라 시험 정보를 올리지 못했는데, 그새 모든 원서 접수가 마무리 되고, 이제 곧 시험장소 발표를 앞두고 있는 듯 합니다. 10월 28일 오후 6시에 최종 원서 접수가 마무리 되고, 과목별 경쟁률이 발표되었는데, 예상대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최종 정리된 경기도 중등임용고시 최종 경쟁률을 보니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과목은 중국어 과목으로써 18명 선발에 466명이 지원해서 14.79를 기록했구요. 전 과목 평균 약 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만만치 않은 경쟁을 뚫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2020 경기도 중등임용고시의 사립 경쟁률 또한 상당히 높은데요. 가장 최고 높은 경쟁률이 300대 1을 훌쩍 넘는 과목도 보이고, 평균 85대 1을 보이면서 사립 중등학교의 경쟁률 또한 공립을 상회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네요.
사립학교 전형의 경우에는 1순위 지원자를 대상으로 해서 우선 5배수의 1차 합격자를 결정하고 부족하면 2순위 지원자 가운데서 성적순으로 추가 선발을 한다고 하는데요. 공립 시험과는 다소 다른 전형이라서 수험생들은 공고문을 꼼꼼하게 읽어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취업할 곳이 점점 줄어드는데다가, 출산률 감소로 학생들이 줄어드는 상황이라서 교사 수급 또한 대폭 조정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러면서 청년층의 취업난이 어서 해결되어 모두 원하는 꿈을 이루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경기도 중등임용고시 최종 경쟁률 2020년도 교사 선발고사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