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중등 임용고시 경쟁률-서울지역
11월 21일 시험을 앞두고 있는 중등임용고시 경쟁율이 전국 교육청을 통하여 발표되었습니다. 가장 근무하고 싶어하는 서울지역의 경쟁률은 수험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교육청을 통하여 발표된 최종 경쟁률을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올해의 중등임용고시 시험 접수는 10월 26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월요일에 각 지역 교육청을 통하여 2021 중등 임용고시 경쟁률이 발표되었습니다. 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에게만 시험 자격이 주어지는 교사 선발교사는 매년 경쟁률이 심화되고 있으며,각 과목별로 경쟁률이 상당한 차이를 보이기도 하는데요. 오해의 서울시 교육청이 공고한 중등 임용고시에 대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볼 때에 서울시 교육청의 과목 중 가장 높은 2021년 중등교사의 임용고시 경쟁률을 기록한 과목은 23.42대 1을 기록한 음악과목이며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과목은 기술과목의 3.13대 1의 경쟁률입니다.
이외 평균 경쟁률은 8.79대 1을 기록하면서 올해도 상당한 2021 중등임용고시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치열한 다툼을 예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중등시험의 수험생 등이 궁금해 하는 임용고사 시험의 여러 과목별 경쟁률을 위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