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6000 실수령액 얼마?

연봉 6000 실수령액 얼마?


직장을 취업하기 전에는 연봉이라고 하면 나누기 12를 해서 그 돈을 모두 월급으로 받는 건줄 알았지만 취업을 하고 회사를 다니면서 여러 세금 등이 공제된 후 지급이 되기에 연봉 6000이라고 하더라도 실수령액이 얼마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들은 유리 지갑이기에 언제나 가장 먼저 세금을 떼게 되는 그룹 중의 하나이기도 하구요. 



재벌기업이 내는 세금이 전체 세금의 70~80%를 차지한다고는 하지만, 머 직장인들이 내는 세금도 만만치 않고, 기업들이 내는 세금 또한 직장인들이 일해서 버는 자원에서 나오는 만큼, 그들의 돈만이라고 할 수는 없을 텐데요. 아무튼 그럼 연봉 6000이면 실수령이 얼마나 되는지 계산해 보려면!



깔끔하게 연봉 계산기로 계산을 해보면 됩니다. 



네이버 포털 혹은 사람인 연봉 계산기 등에 들어가서 연봉이나 월급 등 급여를 넣어주기만 하면 해당 연도의 공제 금액을 제외한 후, 부양가족 등에 해당하는 비과세액을 제외하고 해당 급여에 대한 실수령액을 바로 알 수가 있는데요. 


일단 위와 같이 연봉 6000 실수령액을 알아보기 위해 금액을 넣고, 급여 기준을 연봉 퇴직금 별도, 부양가족수 2명일 때를 기준으로 계산을 해보면!



위와 같이 한달에 78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돈이 공제가 된 후 실수령으로 받는 돈은 4백 2십만원 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적은 돈이죠?


물론 직장을 다니면 연봉 외에 받는 돈이 나오기도 하지만...머 그렇게 좋은 회사가 많지 않다고 했을 때, 연봉만 딱 주는 회사의 경우에는 고스란히 공제액을 제외하고 나머지 저 금액만 나오게 되는데요. 


400만원이면 많은 듯 보이지만 4인 가족이 살기에는 살아보시면 알겠지만 그리 넉넉한 금액은 아니고 집에 따라 대출금 등을 갚아야 하는 경우도 많기에 빠듯하게 살수 있는 머 그런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봉 6000 실수령액이라고 하면 500만원은 넘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머 그렇죠..? 암튼..한달에 얼마를 벌어야 서울에 아파트를 한 채 살 수 있을런지 까마득한 일인듯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