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용분석사 시험일정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은행, 증권, 카드회사 등 고객의 신용을 판단하여, 신용등급을 결정하고 이에 따라 다른 여신 업무를 진행할 때에 개인 및 기업의 신용을 분석하여 등급을 결정하는 업무를 맡는 사람을 신용분석사라고 합니다.
이 자격증은 금융권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취득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 하나인데요. 한국금융연수원을 통해 1년에 3회 시험이 치러지므로, 완벽하게 준비하여 해당 자격증을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 확인해 보니 2017년 신용분석사 시험일정은 2월 6월 10월에 있는데, 이미 2월 시험은 끝났고, 6월 시험의 원서 접수는 끝난 터라, 앞으로 시험을 준비해서 접수할 예정이라면 39회 시험으로 10월 28일에 시행되는 것을 9월에 접수 후 신청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험 지역 또한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특별시, 광역시 단위에서 시험이 진행되어 신용분석사 시험일정 확인 후 해당 일자에 시험을 볼 사람들이라면, 지역에 대한 위치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출처: 한국금융연수원
시험은 1부에 회계학을, 2부에 신용분석을 위한 재무분석, 현금흐름분석, 시장환경 분석 등의 과목과 종합신용평가를 내리는 과정에 대한 시험을 객관식 필기 시험으로 보게 됩니다.
1부 시험은 2만원, 2부 시험은 3만원으로 총 5만원의 응시료를 신용분석사 시험일정을 확인 후 접수시 함께 제출해야, 시험 접수가 가능합니다.
출처: 한국금융연수원
각 시험 시간은 1부 120분, 2부의 2교시는 90분, 2부의 3교시 90분으로 진행되며, 총 300분간 진행되므로, 신용분석사 시험일정을 확인할 때에 시험 시간 또한 잘 확인하여 시험 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험이 모두 종료되는 시간은 오후 3시 30분으로, 중간에 휴식시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