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라이브특강 초2 송일국 삼둥이도 시간표 따라 채널 시청하네요.

ebs 라이브특강 초2 송일국 삼둥이도 시간표 따라 채널 시청하네요.


하나도 둘도 아닌 셋이라는 노래가 절로 나오는 송일국 삼둥이 기억하시나요? ebs 라이브특강 초2 과정을 아이들이 함께 프로젝트로 보는 모습이 아빠의 SNS를 통해서 공개되었네요.



이번에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온라인 개학이 실시되었고, 초1과 초2는 ebs 라이브특강을 인터넷 뿐만 아니라 EBS 채널 플러스2를 통해서 방송을 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서 어느덧 훌쩍 큰 꼬마 삼둥이가, 벌써 초등학교 2학년이 되어 이 방송을 시청하고 있는 모습이 알려지면서 삼둥이 근황 또한 주목받고 있는 듯 합니다. 


EBS 온라인 수업을 삼둥이가 듣으며 학습하는 모습을 보니 어느 새 저렇게 컸나 싶습니다. ㅎㅎ



EBS 라이브특강에서 초1과 초2는 아이들의 성숙도를 감안하여 인터넷으로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라 똑같은 방송을 통해 아이들이 자기주도 학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시간표를 일단 알아보면!


초등학교 1학년은 월~금요일 오전 9시 부터 30분 동안 학교 생활 적응에 대한 내용을 배우고, 이후 오전 10시부터는 학습편이라고 해서 공부에 관련된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2 시간표는 1학년 보다는 윗 학년이기에, 학교 생활적응편은 제외하고 


9시 30분 부터 오전 10시까지는 국어

오전 10시 30분부터 오전 11시까지는 수학 


이렇게 2과목을 편성해 놓고 있구요. 해당 방송은 다시 보기를 통해서 볼 수도 있는 등 나름 괜찮은 시스템을 구축해 놓은 듯 합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2와 초1 모두 교재는 별도로 없고, 시간표대로 봐도 되고 다시 보기를 통해서 시청할 수도 있으며, 별도의 채널인 EBS 플러스2를 통해서 시청할 수도 있는데요. 



나름 여러 비판이 있기도 했지만 이거 보는데 재미있더라구요. ㅎㅎㅎ 호랑이 선생님도 재미있고, 와...저런 것도 가르쳐 주시는구나 싶기도 하고, ㅎㅎㅎㅎ 어른이 봐도 재미있는...머 그런 내용이어서 아이들도 집중해서 보면 좋겠구나하는 생각이 드는 교육방송이었던듯 싶습니다. 



얼른 실제 학교에서 가서 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이 직접 뛰어놀 수 있으면 하지만 당분간은 아무래도 여러 문제가 있을 수 있기에. 이렇게 온라인 강의를 보는 것 또한...머 나름 괜찮은 대안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 오랫만에 삼둥이 근황을 봐서 반갑기도 하고 그러네요. 아이들이 벌써...초2라니 정말 세월 빠르지 않나요? 삼둥이도 시간표에 따라서 꼬박꼬박 듣는 방송이니 학생들도 잘...듣기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