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토익시험일정 앞으로 몇번 남았나
대한민국 역사에 길이 기억될 2020년도는 국가 공무원 시험 등 주요 취업 시험 또한 일정 대로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2020 토익시험일정이 제대로 시행될 수 있을지, 앞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여러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수험생들을 긴장시키고 있는듯 싶습니다.
토익이라고 하는 것이 점수를 얻기 위한 시험으로써 해당 시험을 위한 준비를 했을 때에 딱 치러야 하는 시험이기도 하고, 또한 점수 취득을 위한 시험이 시행되어야 입사 시험을 치를 수도 있는 등 2020 토익시험일정 등을 보고서 미리 일년 계획을 세워놓는 사람들도 있기에, 시험일과 성적발표일에 상당히 민감할 수 밖에 없는 수험생인데요.
7급 9급 등의 공무원 등 국가 시험은 미뤄지고 있는 상태에서 2020년도 토익시험일정 또한 3월 29일 일요일 시험이 취소된 상황이며, 4월 12일과 26일에 시행될 시험 또한 앞으로의 상황을 지켜본 후에 다시 안내를 하겠다는 내용을 밝힌 상황입니다.
3월 말 기준으로 앞으로 더이상의 확진자가 없을 경우 토익 시험일정은
4월 12일
4월 26일
5월 3일
5월 16일
5월 31일 등
한달에 2~3번 시행되는 시험이 계속하여 일정대로 시행되어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일단 유럽발로 들어오는 사람들의 확진자 수가 계속하여 늘어나고 있는 점.
그리고 세계 각 나라의 확진자 수가 자고 일어나면 몇만명씩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의 토익이 제대로 치러질 수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반기에는 이번 코로나 사태가 안정화되면서 8월 9월에는 토익시험일정이 공지된대로 2020년도의 영어 공인 시험성적으로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장기전으로 이 사태가 이어질 경우 올해 취업, 대학 진학 등을 하는 학생들에게는 상당한 타격을 줄 것 같네요.
처음에는 별거 아니겠거니...했는데, 코로나 라는 무서운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들어다 놨다 할 정도로 뒤흔드는 것을 보면서 전염병이라는것이 이렇게 무서운 거구나 하는 것과...국가와 국민을 믿는다는 것...
그리고 나와 이웃을 믿는다는 것. 이기적으로 행동하지 말라는 것 등등 많은 것을 배우고 얻는듯 싶습니다. 어려울때 친구가 진짜 친구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해주기도 하고....이번 사태를 통하여 누가 진짜 진정한 친구인지 또한 국가간에서나, 개인간에서나 제대로 알 수 있는 계기이기도..한 듯 싶습니다.
또한 마스크 업체 등도.... 착한 마스크 업체는 이번 사태가 끝난 뒤에도 더더욱 흥했으면 하며, 그렇지 못한 업체, 장난질 한 업체 등은...이번 사태가 끝난 후에는 그동안 번돈으로 남은 생애를 사시길...바래봅니다.
참...바이러스 때문에 토익시험일정까지 들어다놓았다 하고, 이 시험일정 때문에 어떤 사람은 인생이 바뀔 수도 있다는 지금 이 현실이 정말 믿어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