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초등 임용 및 유치원 2차 최종 합격선 2019년도

오늘 오전에 드디어 최종적으로 작년부터 이어져 왔던 기나긴 초등임용 및 유치원 임용 시험에 대한 최종 합격자 발표가 각 지역 교육청을 통하여 발표났습니다.


오전에는 서울시 교육청을 통해 발표가 난 서울시 초등, 유치원 및 특수교사 임용시험의 최종 합격선 커트라인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는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전국에서 최대 인원을 선발한 경기도의 최종 합격선을 아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2019 초등임용 2차 최종 합격선 및 유치원 특수 임용 커트라인 정리:경기도>



모집인원 1496명에서 최종합격자 1410명을 배출한 경기도의 초등임용 및 유치원 임용, 그리고 특수임용의 합격선은 위와 같습니다. 각 직렬별에서 장애인 지원을 제외한 커트라인을 정리해 보면,


경기도 유치원임용 177.45점

경기도 초등학교 임용 162.88점

경기도 특수 유치원 160.56점

경기도 특스 초등 165.36점


위와 같이 최종합격선이 정리됩니다.


>


일반인 지원의 경우 유치원은 233명 중에 233명 선발, 초등학교는 961명 선발 예정에 961명 선발, 특수 또한 49명 선발에 49명 선발, 95명 선발에 95명 등 모두 모집인원수를 채운 반면, 장애인 지원 부분은 티오를 채우지 못하면서 내년도 티오로 넘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립특수 일반 합격자 결정인원>



특수교사를 선발한 국립학교의 경우에는 3명이 2차 시험을 응시하며 최종 2명이 합격했으며, 합격자가 2명일 경우, 커트라인을 공개하지 않는 원칙에 따라 비공개 처리 되었습니다. 커트라인이 2등으로 합격한 사람의 점수가 되면서 공개되는 거나 다름없기 때문인데요. 


성적은 대략적으로 위의 특수 초등임용과 점수대가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종합격자 임용서류 제출기간>



2019년 경기도 초등임용 및 유치원, 특수교사 임용의 합격선을 넘어서 최종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분들은 위와 같은 일정에 따라 임용 서류를 최종적으로 제출한 후 연수를 받은 후 2월 중 각 학교로 임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천여명이 넘는 교사가 어려운 과정을 통과한 후, 드디어 교단에 서게 되었고, 현재 합격의 기쁨을 가족들과 나누고 있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아무쪼록 고생한 만큼, 좋은 교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