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스피킹 환불 및 취소 규정 확인하세요.

요즘 자격증 등 시험을 보는 접수비 또한 만만치 않은데요. 일단 시험은 접수했는데 개인적인 일이 있거나 혹은 아직 준비가 덜 되어서 접수비용 등이 아까울 때에, 취소 및 환불을 신청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토익스피킹에서도 환불 혹은 취소할 수 있는 규정 및 날짜를 지정해 놓고, 신청하는 해당 날짜 기준으로 응시료를 환불해 주고 있는데요. 해당 규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토익스피킹 취소 가능 일자>



우선, 토익스피킹 시험의 경우 취소를 하고자 할  때에는 인터넷, 우편, 방문 취소 등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주중, 토요일, 일요일 등 시험일에 따라서 취소 가능한 날짜가 다른데요. 위에 있는 해당 취소 방법 및 시험일에 따른 취소 규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토익스피킹 환불금액 규정은?>



취소를 했다고해서 언제나 모든 응시료를 100% 환불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접수기간내 취소냐, 혹은 접수기간 이후에 취소냐에 따라 환불 금액이 달라지며, 패키지 접수를 한 경우에도, 할인받은 금액 등을 고려해서 나머지 응시료에 대한 환불 금액이 정해 집니다.


-토익스피킹 접수 기간내 취소할 경우: 100% 응시료 환불

-토익스피킹 접수 기간 이후에 취소할 경우: 50% 응시료 환불


이렇게 규정이 정해져 있으며, 환불 금액의 입금은 인터넷 취소할 경우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내에, 방문 및 우편으로 시험을 취소한 경우에는 수신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금액이 자신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토익스피킹 전액환불 규정>



접수기간 이후에 환불을 신청했던라도 어쩔 수 없는 일이 발생했을 경우, 전액환불 규정을 토익스피킹에서도 두고 있는데요. 


-중복 시험 접수의 경우

-국가 비상사태의 경우

-토익위원회의 문제로 시험을 진행하지 못한 경우

-천재지변이 발생한 경우

-군입대를 하는 경우

-직계가족의 사망

-본인 및 직계가족의 결혼

-접수자 본인의 질병

-직계가족의 입원으로 병간호가 필요한 경우

-접수자 본인의 이민, 유학, 해외출장 등

-시험 당일 외출이 허락되지 않는 국내 연수 등


불가항력적인 일로 인하여 토익스피킹 시험 접수를 하고 시험날짜에 시험을 보지 못하는 경우에는 100% 환불을 받을 수 있으며, 이때에는 당연히 관련한 사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로 합니다. 토익스피킹 환불을 받거나 혹은 취소를 받고자 하는 분들은 해당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