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7년 12월 16일 서울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의 추가 시험이 실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취업시장이 꽁꽁얼어붙은 터라 지원자가 많았고, 올해의 마지막 공무원 시험으로써 많은 인원이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따라 잠정적으로 집계된 경쟁률도 상당했는데요.
자세히 서울시 추가 공무원 임용시험에 대한 경쟁률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 12월 16일 토요일 서울시의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부분의 사회복지 분야 임용의 추가 필기시험의 경쟁률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행정직군 외 사회복지, 사회복지 장애인, 저소득층, 시간선택제 등 취약 부분의 선발예정인원이 대다수였으며, 이에 따른 경쟁률 또한 상당히 높았습니다. 2017년 서울시 지방공무원의 추가시험에 대한 아래의 경쟁률은 잠정집계임을 참고하여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에 서울특별시에서 추가시험으로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에서 선발할 인원수는 총 294명이며, 응시한 경쟁률은 접수할 때의 경쟁률보다 월등하게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험을 접수한 후 여러 사유로 인하여 시험을 포기하고 보지 않은 분들이 있는 듯 합니다. 사회복지 분야의 일반인은 11대 1의 경쟁률이고, 시간선택제 사회복지는 12대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7 서울특별시 지방공무원 추가 임용시험에 대한 필기시험 최종합격자는 2018년 1월 24일 오전 9시에 발표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