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기술을 필요로 하는 바닥 시공에 대한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온수온돌기능사가 있습니다. 바닥을 따뜻하게 해주는 공사 등은 건축에 대한 지식과 난방 기구를 다루는 지식을 바탕으로 해서 온수 온돌을 축조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공하는 작업을 실시하게 되죠.
대부분 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건설회사, 난방업체 등에서 신축 건물 혹은 보수 등을 주로 하는 업체에 취업을 하거나 혹은 직접 가게를 차려서 자영업자로 일하게 됩니다.
이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온수온돌기능사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시험을 보러가기 전 준비물을 반드시 확인하고 챙겨가야 실기 시험을 제대로 치를 수 있습니다.
100% 실기시험으로 치러지는 만큼, 꼼꼼한 준비가 필요한데요. 일단 시험을 치르러 가기전 온수온돌 작업을 하는데 있어 편한 복장을 하는게 중요하구요. 위와 같이 온수온돌기능사 준비물을 체크해서 꼼꼼하게 챙겨가도록 해야 합니다.
올해 2017년 시험은 3회가 실시되며, 올해 마지막으로 11월 25일에서 12월 10일사이에 작업형 시험이 종료된 후 최종 합격자는 12월 15일날 나게 됩니다.
실기시험은 작업형으로 약 3시간 가량 치러지며,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합격률은 60% 이상이 되는 만큼 꼼꼼한 준비와 시험날 온수온돌기능사 준비물만 제대로 준비해 간다면 무리 없이 합격에 이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더불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공지한 온수온돌기능사의 지급재료 변경에 대한 내용도 숙지해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와 같이 온수온돌기능사 준비물 외에, 시험 당일 지급해 주는 재료 중 강관 동관 등의 일부가 변경된 사이즈의 것으로 변경되서 공급되니, 시험을 치르는 분들은 당일에 당황하지 않도록 위의 내용을 숙지해 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곧 있을 온수와 온돌에 대한 기술을 평가하는 시험에 있어 준비한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