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면접 복장 선택시 주의해야 할 점

입사 면접 복장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


대기업 공채가 점점 적어지고, 서류 전형 또한 줄어들면서 면접의 기회를 갖기란 참 어려운 때가 되어 버렸다. 하지만 기회란 언제나 찾아오는 법. 어느 날 서류전형을 통과하고 대면 면접 기회를 잡았다면 여러분은 면접관들에게 확실한 인상을 각인시켜줄 필요가 있다. 이때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복장! 

 

면접의 기회를 얻었다면 다른 내용적인 부분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지만 자신의 옷장을 열고 면접을 보러갈 준비를 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어떤 옷을 입고가는 것이 적절할지, 어떤 색깔을 입어야 적절할지. 어떤 종류의 넥타이를 매야하며, 어떤 머리 스타일을 준비해야 하는지...등등에 대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다음의 내용에 주목하도록 해보자.




1. 직업에 어울리는 복장을 할 것.


자신이 지원한 업무, 직종, 직업에 대한 고려를 하여 입사 면접 복장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공공기관, 대기업 사무직, 교사 등등 보수적인 분위기의 직종이라면 그게 맞는 분위기의 정장을 입는 것이 좋고, 크레이티브한 디자이너, 미술 방면, 음악 방면의 업종이라면 개성있는 스타일과 색상을 가지 옷을 입는 것이 어울린다. 각 직종에 맞는 적절한 분위기의 스타일의 옷을 선택하도록 고민하여 보도록 하자.



2. 지나치게 화려한 장식품을 하지 말 것.


정장 위에 스카프, 넥타이, 브러치 등 작은 악세사리 등을 해도 좋지만 이러한 것이 너무 지나치게 화려해서 면접관들의 시선이 장식품으로 쏠리는 것은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다. 당신을 면접 보면서 면접관들이 커다란 모자, 커다란 벨트, 버클 등에 시선이 간다면 자신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지며 본인에 대한 인상을 강하게 줄 수 없다.



3. 너무 저렴한 의상을 입지 말 것.


지나치게 구식인 정장, 헤어지거나 떨어진 의상 등 너무 저렴하게 보이는 입사 면접 복장은 피하도록 하자. 요즘 면접정장 등을 대여하는 곳도 많은 만큼 너무 궁상맞게 보이지 않으면서 깔끔하고 정돈된 인상을 주도록 하자.



4. 준비된 인상을 주도록 할 것


면접을 보러 갈 때에는 머리 손질을 단정하게 하고, 화장은 너무 화려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문신이나 피어싱 등을 했다면 잘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이런 부분은 보수적인 직장일 수록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머리에 드라이도 하지 않고 헝클어진 상태로 방문하거나, 손톱 등에 메니큐어를 너무 화려한 색으로 하고 가면 면접관 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5.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는 인상을 풍기에 할 것


자신이 지원한 직종에 어울리면서 프로페셔널함이 보일 수 있는 의상을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 의상이 자신이 직종에 어울리지 않으면 스스로 면접장에 가서 다른 지원자들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자신감을 상실하게 된다. 면접 시간 만큼은 스스로 최고이며, 나는 합격할 것이라는 자존감을 스스로 가질 수 있도록 입사 면접 복장에 더욱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기회는 언제나 오는 것이 아니며, 또한 준비한 자한테만 기회가 오는 것이다. 한번의 면접 기회가 오더라도 최선을 다해서 임할 수 있는 자세를 갖도록 해야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