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연봉 봉급표 첨부

요즘 취업하기가 힘들어지면서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무원 직렬별 연봉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구요. 일반 행정직 공무원시험의 경쟁률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기에, 조금 점수대가 낮거나 준비하는 과목수가 적은 직렬에 대한 관심이 함께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중 하나가 바로 우정직 공무원 직렬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다른 직렬에 비해서 우체국에서 근무하는 경우에는 여러 일하는 환경 및 대우가 그리 좋지 않은 편입니다. 단, 직장의 연속성 및 안정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지많요.


직장을 준비할 경우 많은 부분에서 고려할 부분이 있겠지만, 그래도 중요한 것은 내가 얼마를 받을 수 있느냐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연봉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통


우리나라에서 공무원 봉급체계는 연초에 인사혁신위원회를 통하여 물가상승률을 감안하여 매년 월급을 조정한 후, 국민들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제 근무하는 직책 및 업무, 초과수당 등에 따라 사람들 마다 받는 금액이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인 것은 호봉에 따른 봉급표에 따라 급여를 지급하고 있죠.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연봉 또한 법령정보센터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기본급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 호봉에 따른 일반직 우정직군 공무원 들의 봉급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연봉





초임의 경우 약 130만원대의 기본급 그리고 약간의 수당이 주어지며, 여기에서 4대보험 및 공무원 연금이 제외하고 받으면 실 수령액은 130만원대 후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연봉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이고, 우체국 안에도 비정규직도 있고, 또한 더욱 일하는 환경이 좋지 않은 부분에서 일할 경우 좀 더 열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당히 적은 금액이지만, 공무원은 해마다 연봉 협상없이도 물가상승률에 따라 임금이 상승되며, 또한 추가로 지급되는 수당을 규정에 따라 챙길 수 있는 점, 그리고 퇴직 후 공무원 연금 등의 복지를 생각하면, 일단 회사원들과 거의 비슷한 처우라고 생각됩니다.


업무 환경이 좋지 않고, 업무량이 상당하다고 알려진 직렬 중 하나라서 예전에는 경쟁률이 적은 편이었는데, 요즘은 취업시장이 어려워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우체국 공무원에 대한 관심을 많이 표하고 있다고 하네요.


혹시 우정직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하여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연봉의 봉급표를 정리해서 올려보았습니다. 직장을 선택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는 정보이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