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입 일정 변경된 초안 수능일 확인 필수!

2021 대입 일정 변경된 초안 수능일 확인 필수!


이번 코로나 사태로 초중고 온라인 개학이 결정된 가운데 2021 대입 일정 또한 상당 부분 변경되었고 우리나라 교육의 가장 중요한 시험일로 알려져 있는 수능일의 변경 또한 변경되면서 수시 및 정시 대입 일정 또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일단 개학을 해서 출석 일수가 있어야 하고, 해당 수업 내용에 따른 평가가 마련되어야 하는 시점이기 때문에 더이상 개학을 미룰 수 없는 점. 그리고 연이어 출석 일수 등에 따른 부분으로 수시 및 정시 학생부가 작성되어야 하는 점 등등 상당히 여러 부분의 연결 고리가 연결되어 있어 올해 수험생들이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조금 더 커진 것은 사실일 듯 합니다. 





천재 지변과 같은 일이기 때문에 2021년 대입 일정 변경은 어쩔 수 없는 상황. 일단 초중고 온라인 개학이 결정된 상황에 이어 대학 입시 일정의 변경 또한 발표된 상황이고 모두 똑같은 조건 속에서 공부를 하고 시험을 보는 상황이기에 주어진 환경 속에서 또 최선을 다하는 부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1 대입 일정의 변경된 초안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일정의 가장 중요한 일정이라고 할 수 있는 수시 및 정시 학생부 작성 기준일과 마감일, 그리고 2021 수능 시험일, 수시 및 정시의 원서 접수 기간과 합격자 발표 기간 등에 대한 변경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해야 할 듯 싶습니다. 



수시 학생부 작성일과 마감일은 8월 31일과 9월 16일로 각각 변경되었으며

정시 학생부 작성일과 마감일은 11월 30일로 기존 유지!


수능 시행일은 11월 19일에서 12월 3일로 2021 수능 날짜가 처음으로 12월에 시행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으며, 이에  따라 성적 통지일은 12월 23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러한 고교 일정의 변화로 인하여 당연히 수시 원서 접수기간과 정시의 원서 접수 기간과 합격자 발표 기간이 뒤로 연기되었고, 대학별 상세 대입 일정의 변경은 대학별로 다시 협의 하여 4월 중순 경에 다시 재정리 발표될 예정입니다. 


개학이 1개월 이상 미루어졌다고 하여 모든 일정을 30일 이상 미룰 수도 없는 일이기에 대입전형일정 변경안에 따른 여러 추가 모집 기간의 감축된 일정으로 조정될 것으로 보이며, 합격자 발표의기간 또한 단축되는 등 2021 대입 일정의 변경된 내용은 체크해야할 사항이 상당히 많을 것으로 보이네요. 


수시모집은 106일 내외로, 정시 모집은 44일 내외 등으로 여러 2021 대입 일정은 약 10일 내외의 단축 기간이 있을 것으로 보이고, 2021년 수능 시험 날짜는 12월 3일 목요일로 일단 확정된 상태입니다 


그때까지는 모든 것이 정리되어 감염병에 상관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사상 유래 되는 세계적인 감염병 사태가 주요 교육 대입 일정 또한 뒤흔들어 놓는 등 2020년의 전후무후한 이번일은 2021년의 교육 일정까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