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엔지니어링 노임단가 발표된 것 정리

나이가 들수록 어릴적 어른들이 기술을 하나라도 익히라는 말의 의미가 어떤 것인지 알게 되는데요. 최근들어 취직을 하더라도 일찍 회사를 그만두게 되는 경우가 많기에 이런 말들이 더 가까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아무래도 전문 기술직의 경우에는 특별한 정년없이도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런 기술직의 경우에는 일하는 업의 종류와 숙련도에 따란서 그 노임에 대한 단가가 다르게 됩니다. 물가상승률, 최저임금 등의 영향을 받는 등 해마다 달라지기에 2019년의 엔지니어링 노임단가 또한 체크를 해야 하는데요.



매년 엔니지어링협회에서는 해마다 대표적인 업종의 숙력도에 따른 엔지니어링의 기술에 다른 노임단가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일을 진행할 때에 민감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매년 기술직 종사자들에게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관련 내용을 표로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협회를 통하여 발표하는 엔지니어링 기술부분별에 대한 기술자의 노임단가는 크게 기계/설비, 전기, 정보통신, 건설, 환경, 원자력, 기타 등으로 분류되며 숙련도에 따라서 기술자~초급숙련기술자의 엔지니어링 단가가 아래와 같이 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위 금액의 단위는 원단위이며, 조사를 할 때에 월별로 받은 임금을 주말을 제외한 22일로 나누어 1일 단가로 산정한 것입니다. 또한 해당 업종 분류는 엔지니어링기술법에 따른 분류에 따른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이외의 원자력 발전, 산업공장, 건설 및 기타 업종에 대한 2019년도의 엔지니어링 분야 노임단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8년도 임금실태 조사를 한 후 해당 임금에 대한 단가는 2019년 1월 1일부터 적용되고 있으며, 내년도의 노임에 대한 단가는 2019년도 12월초에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자로써 업무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은 위의 기술자 노임에 대한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