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에너지 평가사 연봉 시험일정 정보

전세계적으로 환경 오염 문제가 심각해 지면서 환경과 관련 있는 업종의 중요성과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게 하여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사람들을 길러내고 있는데요. 이중 하나가 바로 건축물 에너지 평가사입니다.



이 자격증은 건축물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의 비중의 줄여서 대기의 오염을 줄이고자 이에 대한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사람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2013년~2014년도 분 시험부터 현재까지 3회의 시험이 치러진 상태입니다. 이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기 전 건축물 에너지 평가사 연봉이 얼마나 되는지도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중요한 고려 요소가 될 듯 한데요.





건축물 에너지 평가사 연봉



건축물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을 갖춘 후 온실가스를 줄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건축물 에너지 평가사의 연봉은 초봉은 약 2500~3000 내외가 평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평균치로, 어디에 취업을 하느냐, 경력이 얼마나 되느냐,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가 등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건축물 에너지 평가사 시험일정


건축물 에너지 평가사 연봉의 대략적인 부분을 확인하고, 이 정도면 자격증을 취득해서 취업에 도전해 볼만하다고 생각했다면,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시험일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시험은 1년에 1회 진행되며, 제 1차 시험와 제2차 시험으로 진행이 됩니다. 1차 시험에는 건물에너지법규, 건축환경계획, 건축설비시스템, 건물에너지효율설계 등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야 하며, 2차 시험에는 건물에너지 효율 설계 및 평가 실무 등에 대한 과목을 준비해야 합니다.





건축물 에너지 평가사 합격률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은 바로 합격률입니다. 시험의 난이도의 합격률을 대략적으로 알아야 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안타깝게도 이 자격증의 합격률은 상당히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종 합격자도 100명 내외에도 50명 내외로 줄어든 상태이죠. 


건축물 에너지 평가사의 합격률은 1차는 12% 내외, 2차는 12% 내외 수준입니다. 아무래도 건축물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이 요구되고 있는 만큼, 쉬운 시험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연봉과 함께 시험일정에 관한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