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건축 현장에서 방의 벽에 도배를 할 때에 혹은 이사를 하거나 집을 리모델링할 때에 벽에 벽지를 새로 붙일 때에는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도배기능사가 필요합니다. 개인이 하는 경우에도 간혹있지만, 이 일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할 경우에는 쭈굴쭈굴하게 발리거나 잘못하면 곰팡이 등이 필수도 있기 때문에 도배에서 기술적인 역량을 갖춘 도배기능사가 하는 것이 결과물이 좋죠.
이 자격증은 다른 기술직 자격시험과 마찬가지로 필기시험은 보지 않고 실기시험만을 봅니다. 정해진 시간 안에 자신이 공구를 준비해 가서 주어지는 조건에 맞는 도배를 직접 하는 작업형 실기시험을 치르게 되는 거죠.
이렇게 도배기능사 실기시험을 볼 때에는 시험을 보는 사람이 직접 자신이 사용할 도구 등을 반드시 챙겨가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도배기능사 실기시험 준비물로 챙겨가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겠죠?
큐넷을 통해 알아본 도배기능사 실기시험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험을 볼때에는 아래와 같은 도구들을 모두 챙겨가야 시험을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빌리거나 할 수는 없습니다.
자격증 시험을 볼 때에는 실기시험 준비를 꼼꼼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험 당일 자신이 준비해야 하는 여러 도구들을 꼼꼼하게 챙겨가는 것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아래와 같이 도배기능사 실기시험에 필요한 품목들을 미리미리 준비해 둔 후 시험당일에는 반드시 챙겨갈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이 자격증 시험, 도배기능사 실기시험에 필요한 도구들은 위와 같이
풀솔, 마른솔, 장판솔, 재단칼, 줄자, 참대주걱, 연필, 풀판, 목장갑, 작업화 등등 도배 작업에 필요한 공구 일체를 자신이 준비해서 시험을 보러 들어가야 합니다.
이때, 도배 작업에 필요한 공구 외에 다른 도구나 혹은 이미 공개된 여러 공개 문제, 가설물 도면을 참고하여 미리 사전에 도구를 제작하는 등은 절대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같은 조건으로 시험을 보는 만큼, 미리 재단을 하거나 딱 재단에 맞춘 기구 제작 등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도배기능사 준비물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도배기능사 실기시험을 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