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이나 마트, 슈퍼 등에 가면 농산물에 원산지가 적혀 있는 것이 필수인데요. 이런 원산지 표기 등에 대한 신뢰성을 명확하게 확보하고자 전문성 있는 인력을 기르려고 하는 것이 바로 농산물품질관리자 자격증의 도입 배경입니다.
이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인력을 배출하기 위하여 매년 1회 농산물의 품질을 관리하는 사람을 선발하는 자격증 시험이 실시되며, 2019년 올해에도 이번주 토요일에 1차 시험이 실시되는데요. 시험을 보러가기 전 수험자 유의사항은 반드시 한 번 즈음 읽어본 후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농산물품질관리사의 2019년 시험일정을 다시 한 번 정리해 보면
1차 시험: 5월 18일 토요일
1차 합격자 발표 날짜: 6월 19일
2차 시험날짜: 8월 17일
2차 합격자 날자: 10월 2일
위와 같은 시험일정으로 진행되며 시험 당일 수험 시간은!
1차 시험시간: 오전 9시 30분~11시 30분까지 120분간!
2차 시험시간: 9시 30분~10시50분까지 80분간!
치러지게 됩니다. 이렇게 농산물품질관리자 자격증 시험을 실시할 때에 시험당일에 수험자가 유의해야 하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차 시험 수험자 유의사항>
대략적인 주요 내용을 정리해 보면
-준비물: 수험표, 신분증, 검정색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필요에 따라 손목시계)
등입니다. 학창시절 많은 시험을 봐서 알겠지만 검정색 사인펜을 이용해야 하며, 수정시에는 수정액과 스티커가 아니라 수정테이프를 이용해야 매끈하게 답안지가 오류없이 인식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험 시작 이후에는 입실이 불가능 하므로, 반드시 시험장에는 1시간 전에 넉넉하게 도착하여 수험실도 찾고, 화장실도 한 번 즈음 갔다 온 후 여유있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2차 시험 수험자 유의사항>
농산물품질관리사 2차 시험의 과목은 농산물 품질관린 실무과 등급판정 실무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때 시험시간은 총 80분간 실시되며, 주관식 총 20문항으로 이루어진 시험을 보게 됩니다.
이때, 주관식 문항은 10개 문항은 단답형으로, 10개이 문항은 서술형으로 이루어진 시험이며, 답안을 작성시에는 반드시 문제 번호를 기재한 후, 옆에 해당되는 답안을 기록해야 하며, 검정색 필기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1차 때와는 달리 수정을 해야할 경우에는 두줄로 그은 후 수정을 해야 하며, 수정테이프타 수정액은 이용할 수 없으니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매년 전국에서 3천여명이 지원하는 농산물 품질관리자의 자격증 시험에 대한 당일 수험생이 주의해야할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