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관리1급 시험일정 및 과목 정보 필독

삼일회계법인에서 주관하는 자격증 시험 중 회계와 관련된 자격증은 크게, 재경관리사, 회계관리1급, 회계관리2급 시험으로 나누어 집니다. 회계관리2급에 해당하는 자격증이 가장 초보자들이 보기 쉬운 시험이며, 재경관리사는 전문 회계자격증으로써 전문가들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죠.


그 중간단계라고 할 수 있는 회계관리1급은 재무회계와 세무회계 지식이 필요한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험으로써 3개의 자격증 중에서 중급 단계에 해당하는 회계 실무자를 위한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시험들 처럼 짝수달에 시험이 실시되며, 홀수달에 시험을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그 상세한 회계관리1급 시험일정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회계관리1급 시험일정]


삼일회계법인에서 주관하는 자격증 시험은 전부 홀수달에 접수를 짝수달에 시험을 보는 방식입니다. 회계관리1급에서도 짝수달에는 접수를 하고, 2,4,6,8,10,12월에는 시험을 보는 방식으로 자격증 시험이 치러지게 됩니다.



이때, 시험은 모두 객관식 시험으로 치러지기 때문에 합격자 발표를 상당히 빨리 나게 됩니다. 시험을 치른 후 10일 후면 회계관리1급 시험일정에 따라 합격자 발표가 나게 됩니다.


회계관리1급 시험일정


[회계관리1급 시험과목]


해당 자격증 시험의 시험과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게는 재무회계와 세무회계 시험을 보게 되며, 재무 회계에는 회사의 자금 운용을 위한 재무상태표, 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 자본변동표, 손익계산서에 대한  기초 등에 대한 과목을 보게 되며,


세무 회계에서는 조세, 법인세, 소득세, 원천징수, 부가가치세, 세금계산서 등 기초적인 세무 회계에 대한 지식을 평가받게 됩니다. 회계관리1급 시험일정과 함께 시험과목도 반드시 알아두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회계관리1급 시험일정 외 기타 정보]


자격증 관련 기타 정보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시험시간은 2과목을 동시에 보게 되어 시험 시간이


오후 2시에서 오후 3시 40분까지 약 100분 가량 보게 됩니다.

검정응시료는 1급보다 2만원 비싼 5만원이구요.

시험범위는 2급보다는 1과목 많고, 재경관리사보다는 1과목 적은 재무회계, 세무회계 과목을 준비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회계관리 자격증 중에 중간 실무자가 알면 좋은 회계관리1급 시험일정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정 뿐만 아니라 과목, 그리고 응시자격, 시험 시간 등의 정보를 잘 파악하며, 한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자격증 준비를 충실히 하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